내향적 서른의 워킹홀리데이

삼익가구 수납침대 / 슈퍼싱글 / 피터 빅서랍 / 슈퍼싱글 침대프레임 후기 본문

소소한 정보/잡동사니

삼익가구 수납침대 / 슈퍼싱글 / 피터 빅서랍 / 슈퍼싱글 침대프레임 후기

퇴사원 2020. 4. 30. 17:53

안녕하세요. 리뷰할 것들이 한 가득인 퇴사원이에요.

이사하고 새로 산 물건이 많아요.. 한동안 정리하고 적응하느냐 후기도 오랜만에 적는 것 같아요.

가장 먼저 도착한 침대부터 리뷰해보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침대는 삼익가구의 '피터 빅서랍 3단 수납침대(슈퍼싱글)'입니다. 집꾸미기에서 99,000원에 구매했습니다. 내돈내산! 배송비는 4만 5천원입니다. 4월 8일에 주문해서 18일에 받았어요. 지방이라 2주 정도 기다릴 생각이었는데 적당한 시기에 도착해주었네요. :) 

아래는 침대 스펙이에요! 저는 화이트 색상으로 구매했어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에요.

 

수납침대를 구매한 이유는, 단연 수납 때문이에요. 저는 원래 아래 서랍장에 옷을 보관했었는데 그게 망가지고 오래돼서 이사오면서 처분하고 왔거든요. (당근마켓으로 무료나눔 했어요.) 그래서 이 서랍장과 비슷한 스펙으로 새로 구매해서 책상겸 화장대도 겸해서 쓰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요즘 서랍장은 그런 게 없더라구요. 결과적으로는 그렇게 했으면 너무 불편했을 뻔 했어요! 책상은 필수 오프 필수입니다..

전에 쓰던 서랍장. 휠도 빠져서 거칠고 여기저기 까지고 지저분한 테이프 자국도 있어요. 

 

그래서 서랍장 대신, 수납이 되는 침대를 알아보던 중 알게된 침대예요. 저는 서랍이 큼지막하고 옷이 많이 들어가는 침대를 찾고 있었는데 이게 스펙도 가격도 괜찮고, 후기도 좋더라구요. 순위 높은 건 이유가 있나봐요. 

 

이사를 14일에 하고 침대를 기다리는 동안 이 상태로 지냈어요. 옷장 빼고 가구란 게 없는 처량한 방..! 매트리스 위에 패드만 올리니까 이불이 얼마나 미끄러지던지... 하하.

 

침대가 온다기에 짐을 다 빼놨어요. 침대 드디어 왔구나 반가워, 잘 왔어.

기사님도 아주 조심조심 신속하게 배송해주셨답니다. 다만 배송시간이 오전 8시~9시라 자다 일어나서 비몽사몽 맞이했다는 점? 조립할 건 거의 없고 위아래 상판만 연결하셨어요. 배송비가 비싸다고 느껴지지만.... 엄청 무거우니까 어쩔 수 없나 싶기도 하고..

 

너무 마음에 드는 첫인상입니다. 엄마가 딱 보시더니 잘 샀다고 인정해주셨음! 수납공간도 엄청 넓어서 짐은 진짜 많이 들어갈 것 같더라구요. 근데 아주아주 무거운 건 못 넣을 것 같아요. 서랍 닦느냐고 잠깐 안에 서있었는데 뭔가 투툭! 거리는 소리가 났음.. 책 같은 것만 잔뜩 넣으면 내려앉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막상 매트리스 올리니 저 큰 서랍에 있는 건 굳이 꺼내고 싶지 않더라고요... 정말정말 안 쓰는 물건을 넣어두심이 좋을 듯 합니다. 여름겨울옷 바꿔가며 넣으려고 했는데, 귀찮아서 그냥 작은 서랍칸에 다 넣어버렸어요!

냄새는 심하지 않은데 코가 매웠네요. 지금 사용한지 2주 되어가는데 아직도 매운냄새가 좀 나요.. 새책상이 있어서 더 그런가봐요. 생각보다 냄새가 잘 안 빠지지만, 그래도 이 가격에 탄탄한 침대 샀으니 충분히 감안할 만합니다. 

 

저는 서랍이 보이는게 별로 예뻐보이지 않아서 침대스커트를 샀는데요, 티도 별로 안나고 좋네요. 불편할까 싶었는데 어차피 서랍 쓸 일이 하루에 한두번이라 그때마다 걷어서 써요. 

 

걷으면 이런 모습! 매트리가 보이쥬

 

서랍엔 옷이 이렇게 들어가요. 냄새나지 말라고 습기제거제도 넣어놨답니다. 옷을 저렇게 세워서 넣으면 수납도 많이 되고 한눈에 옷이 보여서 좋아요! 어무니가 알려주신 방법인데 완전 꿀팁. 아 그리고 서랍은 분리가 가능해요. 그래서 위치 바꾸고 싶으면 서랍 빼서 바꿔 끼면 된답니다. 

 

침대를 사용해본 결과 내구성도 탄탄하고(흔들거림, 삐걱거림 없음) 서랍도 부들부들 잘 열리고 좋아요! 냄새만 얼른 빠졌으면 좋겠어요. 수납침대라 아무래도 일반 프레임보다는 10cm정도 높이가 높지만 크게 체감되진 않는 것 같아요. 지금 옷은 겨울/봄여름/속옷 이렇게 분류해서 넣어놨습니다. 두꺼운 한겨울 니트는 옷장 서랍에 보관하고 있고요.

아 참고로, 저는 원래 침대를 세로로 놨다가 가로로 바꾸느냐고 한번 침대를 들었었는데... 정말 오지게 무겁습니다.. ㅋㅋㅋ 방이 좁아서 침대가 돌아가질 않아서 세워서 돌려서 옮겨줬는데, 정말 너무 무겁고 까딱하면 다칠 수도 있겠더라구요. 일반프레임하곤 차원이 다른 무게니까 침대 위치를 잘 정해서 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되는 글이였기를 바라며, 이상 내돈내산 수납침대 후기였습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