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향적 서른의 워킹홀리데이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 애드고시 합격 본문

소소한 정보/잡동사니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 애드고시 합격

퇴사원 2020. 3. 9. 03:23

드.디.어. 승인이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드고시 결과 발표. 결과를 기다리는 건 내겐 유난히 힘든 일이다. 31일에 신청하고, 일주일째 되던 38일에 결과 발표가 나왔다.

 

결과, 합격!

 

애드고시 통과하고 싶어서 다른 합격수기를 많이 찾아봤었는데, 오늘은 내가 올려본다 :) 참고가 되길 바라며! 애드고시 간증과(?) 승인 비법 고고! (하이텐션 주의)

 


1. 기다리는 거 너무 힘들어쪄영 (대충 힘들었는데 좋다는 얘기. 급한 분은 2번으로)

고작 일주일 기다린 건데 체감은 한 두어 달 된다. 하루에 수십번씩 홈페이지 드나들면서, 떨어지면 다시 신청하면 된다며 혼자 애써 쿨한 척 함 ㅎ 애드센스 페이지 한 천 번은 방문한 것 같다. 하루만에 결과 나온 사람 있대서 더 기대했나 보다.

오늘도 습관적으로 어김없이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딱 들어왔는데 찰나의 다른 분위기를 느껴버렸다. 뭐야뭐야 왜 평소와는 다른 로딩 속도야...? 평소같으면 매정하고 무심하게 퇏! 떴을 "검토중" 표시가 안 뜨고... 뭔가 로딩이 되는 거야........(심박수 업) 오늘은 왜 그래픽이 떠...? 뭐야뭐야뭐야뭐야ㅑㅑㅑ

뭐긴 뭐야 애드센스 합격이지♥ (빵빠레 빵빠레 케이크 촛불 후 콩그레츄레이션 치킨 피자 폭죽 요란법석) 밤이라 소리는 못 지르고 박수를 짝! 쳐버림~ 손에 전율 지르르~~~~ 쯰릿...ㅎ

 


2. 퇴사원 티스토리 분석

출생일 : 2020년 1월 22일(첫 글 쓴 날짜)

분야 : 분야요...? 그런 건 없고...(부끄) 그냥 저랑 관련된 거 올려요...ㅎ 일기, 후기, 내가 아는 정보들? 

글 수 : 37개(이 글 전까지)

비결 : 꾸준히 글을 썼다. 가급적 표준어와 완성된 문장을 사용했다.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썸네일과 키워드를 고려했다. 

 


3. 통계로 보는 퇴사원 연대기

저는 블로그를 1월 22일에 시작했는데 2월 24일쯤부터 투데이가 갑자기 오르기 시작했어요. (애드센스 승인까지는 한 달 반 정도 걸렸네요.)

처음에는 하루에 한두명 들어올까 말까?... 나는 내 블로그 자주 오는데.. 내 글도 자주 읽는데... 나는 사람으로 안 쳐주는지... 어쩔 땐 0이고... 친구의 표현에 따르면 나만 혼자 세상에 뭐라고 외치고 있는 느낌이었죠.ㅋㅋ

그러다가 글이 조금씩 쌓이기 시작하고, 반응이 없다고 생각했던 글에 가끔씩 반응이 오기 시작했어요. 그런 반응들이 저에게 동기부여가 된 것 같아요. 

 

월간 투데이입니다. 3월은 아직 9일인데도 2월의 두배를 넘었습니다. 

 

위 목록 보시면 제가 쓰고 싶은 저의 이야기(프리랜서 도전기)와 각종 후기, 그리고 요즘 핫한 신천지썰이 있죠. 사실 최근 투데이의 가장 큰 힘은 저 신천지썰이었네요. 

다이어리에 보면 나와 있는데, 처음엔 어떤 소재의 글을 써야 할 지도 굉장히 막막해 하기도 했답니다. 결국 지금은 제가 쓰고 싶은 글과, 저한테 도움이 됐던 정보글 위주로 올리게 되었어요. 

 


4. 도움 받은 분 & 참고 링크

1) 저는 블로그 공부를 할 때 유튜버 '리남'님의 영상을 많이 봤습니다!

이 분 덕에 블로그를 시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Rx7_s9Mvw9j2mLSaj6X70g

 

2) 썸네일 이미지 만들기

https://www.canva.com/

무료로 쉽고 편리하게 썸네일을 만들 수 있어요.

 

3) 키워드 분석하기

같은 내용의 글이라도 제목에 따라서 클릭률이 완전 차이가 난대요. 저는 이 사이트에서 분석해서 제목 키워드를 정하고 있어요.

http://whereispost.com/keyword/

 


 

저의 약소한 비결은 여기까지 입니다. 승인여부가 워낙 케바케다 보니까, 여러사람들 후기 보시고 차근차근 준비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했으니 여러분도 할 수 있어요! :)

 

 


모두의 애드고시 합격을 기원합니다!


 

 

애드고시 합격. 수익 0원 기념(?)